목적
- 전공역량기반 전공교육 환류시스템 구축
- 전공교육 질 향상 방안 모색
필요성
- 전공역량기반 교유기과정 평가 및 환류 시스템 필요
- 전공교육과정 질 관리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필요
추진 개요
- 매학기 CQI 보고서를 통한 전공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환류 지원
- 시스템 개선, 작성 편의 증대 등 교수자 CQI 보고서 등록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
CQI 작성 절차

CQI 업무 일정
진행 일정 | 진행 내용 |
---|---|
2월 초 | 학과 CQI 보고서 입력 안내 |
3월~5월 | 학과 CQI 내용 전달 및 회수 |
6월~7월 | 1학기 교과목 CQI 입력 안내 |
12월~1월 | 2학기 교과목 CQI 입력 안내 |
교과목 CQI 보고서 입력 방법
- 경로
-
학사행정 > 교과수업 > 수업만족도관리 및 CQI > 교과목CQI보고서등록(2021~)
- 입력
- 교양
-
CQI보고서 등록 아래 네 가지 문항 서술
- 전공
-
3. 교과목 평가 / 4. 교과목 개선사항 / 5. 교과목 개선 계획 및 개선 지원 서술
- 교양
학과 CQI 보고서 입력 방법
- 경로
-
학사행정 > 교과수업 > 수업만족도관리 및 CQI > 학과CQI보고서등록
- 입력
- 전공능력 기반 교육과정 운영 현황(자동)
- 기본정보, 전공능력정의, 운영 교과목 목록 제공
- 전공능력 기반 교육과정 분석(자동)
- 전공능력 성취점수, 자가진단점수, 수업만족도, 수요조사 내용 제공
- 전공능력 기반 교육과정 평가(필수)
- 교욱과정 설계/운영 평가, 교육과정 성과 평가: 4점 척도로 표시 후 의견 제시
- 교육과정 개선 사항
- 전년도 개선계획 확인 후 금년도 개선내용 작성
- 교육과정 개선 계획 및 개선 지원(필수)
- 차년도 교육과정 개선 계획 및 지원 요청사항 작성
- 전공능력 기반 교육과정 운영 현황(자동)